그러나 미국 공화당원과 민주당원은 거의 모든 문제에 대해 동의하지 않습니다.
(한국이나 미국이나 뭐..) 양 당사자는 한 가지 점에 동의합니다.
중국에 대한 견제입니다.
트럼프 행정부 때 이슈가 된 틱톡에 대한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의 규제 입장은 현 바이든 행정부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이에 지난 23일(현지시간) 틱톡 대표도 직접 참석해 청문회 질의에 답하는 청문회가 열렸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의 틱톡 금지가 비슷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구글(Short), 메타(Reels), 스포트라이트(Snapchat)에게 기회가 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2023년 기준으로 TikTok은 몇 가지 소셜 네트워킹 앱(일부는 TikTok보다 최소 2배 이상 오래 지속됨)을 제외하고 6년 동안 다른 어떤 소셜 네트워킹 앱보다 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18~24세 미국인들은 하루에 틱톡에서 약 1시간을 소비하는데, 이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보다 2배 이상 많은 시간이다.
TikTok, Google, Meta 등이 TikTok과 같은 Youtube 단편 영화 또는 Reels와 같은 단편 비디오 플랫폼을 만든 후 이 콘텐츠는 기존 비디오 클립을 보는 시간을 훨씬 뛰어 넘습니다.
문제는 틱톡과 같은 짧은 동영상 플랫폼은 이용자가 많고 콘텐츠 노출 시간이 길다는 점이다.
기존 앱의 뉴스피드 기능보다 수익성이 떨어집니다.
이.
TikTok은 미국 가입자에게 시간당 광고비 $0.31를 제공하며, 이는 각각 Facebook 및 Instagram보다 1/3 및 1/5 적습니다.
이것은 TikTok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닙니다.
지난달 Meta의 Mark Zuckerberg는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릴이 성장함에 따라 피드에서 시간이 걸리고 실제로 돈을 잃고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
위의 이유 숏비디오 플랫폼은 기존 뉴스피드보다 어려운 동영상 형식의 광고를 게시해야 하므로 광고를 붙이는 것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보지마. 또한 짧은 동영상 플랫폼을 보는 것은 사람들을 수동적으로 만들기 때문에 뉴스피드를 보는 것보다 광고를 통한 상품 구매 유도가 더 어려워 광고주들이 짧은 동영상에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수 있다는 분석이 있다.
짧은 동영상 플랫폼이 아직 성숙하지 않아 광고가 많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다음과 같은 동영상 플랫폼에 광고를 편리하게 배치할 수 있어 수익성이 개선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분석입니다.
그러나 Meta의 CFO인 Susan과 Lee는 역할입니다.
현재 인스타그램 피드만큼의 수익을 내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지난 실적발표에서 말했다.
(Meta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수잔 리(Susan Li)는 지난 달 전화 회의에서 결과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Reels에 대해 더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
TikTok이 실제로 미국에서 금지될 가능성을 탐색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여기서 큰 문제를 해결하는 것 같습니다.
첫째, 법적 문제로 TikTok 금지 “어떠한 법률도 언론의 자유를 방해할 수 없다”는 미국 수정헌법 제1조와 충돌합니다.
아마도. 또한 TikTok을 정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18-24세 유권자가 옵트아웃할 수 있으므로 극단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신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미국은 TikTok을 완전히 금지하지 않고 대신 미국의 다른 회사에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2020년 트럼프 행정부 때 시도됐으나 법원에서 기각된 선례가 있고, 틱톡에 존재하는 핵심 기술을 수출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만큼 중국 정부도 당연히 반발할 것이다.
위와 같이 쉽게 틱톡 “미국에서 금지될까?” 이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TikTok의 라이벌이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결정했기 때문에 이러한 회사에 서두를 필요가 없었습니다(다시 말하지만 TikTok 테마의 경우 “오직”). 우선 (앞으로 성장하겠지만) 틱톡이 지금은 사라지고 있어도 타사의 짧은 영상 광고 시장이 작아서 수익성이 크지 않고, TikTok이 실제로 금지되기 전에 극복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