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중등교원 입시(입시) 답안지를 검토(재평가)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했다.
에세이 유형은 평가자의 전문적 주관성을 인정하는 시험으로, 평가자에 따라 평가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답형은 다음과 같은 평가의 객관성에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타당성 측면에서 우수하기 때문에 지정시험에서 제시하는 문항형이다.
나. 전공에 대한 고도의 사고력과 깊은 이해도를 평가한다.
즉, 주관적 시험은 채점자의 전문적 주관성을 어느 정도 인정하는 시험, 즉 채점자의 평가 오류를 인정하는 시험이다.
단, 임용시험은 주관적 시험이지만 평가의 객관성을 보완하기 위해 평가자 교육, 예비평가, 평가자 3인에 의한 독립평가, 합산평균평가 산출, 재평가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평가자에 따라 차이가 일정 범위를 초과함 평가 과정이 매년 동일하기 때문에 평가가 매년 일관됨. 다만, 수험생에 따라 점수차가 매우 큰 일부 경우에는 수험생 메모를 위반하여 기재(수험생 정보 공개, 다른 문항 번호의 답안란 기재 등)할 수 있습니다.
). 답안지를 확인했는지 확인하려면 시험을 치른 시/주 교육부의 통지를 확인하십시오.
평균 10:1, 최고 30:1의 높은 점수로 국가 차원에서 시험을 시행하는 기관으로서 모든 응시자의 모든 상황을 고려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그리고 우리는 그렇게 되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 본문 수평형 -->
따라서 특정 개인의 답안지 확인 요청을 수용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공인된 정당한 확인 사유 없이 현 상황에서 답안지를 확인하는 것은 시험 관리의 공정성과 객관성 측면에서 또 다른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