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회과학 행정법 규범의 차이 비교

행정학은 크게 정책이론, 조직론, 인사행정, 재정행정, 지방자치, 행정통제, 전자정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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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행정 행정법의 차이점
행정법과 행정법의 차이점 비교

행정법법적 관점에서 볼 때 권리와 의무 치열하게 연구되는 규범론. 행정법에는 행정권한을 행사하는 두 주체가 있다.

주제 국가 공공기관 등이 있다.

지방자치단체는 공공기관을 대표하며 행정대상의 대상은 국민이다.

행정 조직 행정 조치 행정 구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행정권을 최초로 행사하는 대표국가는 조직으로 구성되며, 위에는 대통령, 아래에는 대통령, 국무총리, 정부조직법, 행정부서, 18과 5과, 17실, 4실, 6과로 구성되어 있다.

위원회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째, 행정의 기능으로서 행정기관은 허가, 입법활동, 행정지도를 하고 때로는 공법상 계약을 체결하기도 한다.

셋째, 행정권을 시정하는 절차가 중요하다.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금전적으로 보상받는 손해배상제도와 손실보상제도가 있다.

피해보상은 위법적법한 행위에 대한 공익을 위하여 행위에 대한 청구권 상실에 대한 보상이 불가피한 경우

토지는 개인이 인수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손실보상은 금전으로 한다고 하며 위와 같이 금전이 아닌 권리가 될 수 있다.

다르며, 행정소송을 통해 권리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행정심판은 행정청에서 행하고, 행정소송은 법원에 제기할 수 있다.

행정소송은 행정심판이 아닌 법원이 여전히 독립적인 제3자로서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으며, 당사자 쌍방은 이에 따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