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드디어 작동하는 제네시스 쿠페 브렘보 브레이크 교체 준비에 대한 내용입니다.
고민이 많았어요 고급형 제네시스 쿠페를 사면 투자할 필요가 없었는데 요 며칠 수리가 거의 끝나서 결국 교체를 결정하고 부품준비에 들어갔습니다.
필요했는데 제네시스 쿠페 자체가 오래된 차이고 중고 브레이크였다면 불안할 일이 없을 것 같아서 새차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색상이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이건 신품 캘리퍼 고정볼트와 와셔인데 현재 교체할건 없고 부품도 저렴하니 당연히 같이 주문합니다.
이렇게 설치가 됩니다.
리어 캘리퍼가 준비되었습니다.
다음은 차량 앞부분인데 조금 다른데 g70 순정 캘리퍼입니다.
. 구형 g70을 탔을때는 은색 브렘보 캘리퍼였는데 빨간색이 잘생겼어야죠.
이유는 모르겠지만 g70 브렘보가 제네시스 쿠페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완전 호환되고 스탠드가 필요없다는 후기가 많아서 이걸로 주문했습니다.
또한 고정볼트도 신품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가이드 핀과 리테이너 플레이트입니다.
KGC S4 브레이크 패드가 좀 낯설어서 브레이크에서 약간의 소음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암튼 거의 타지 않는 바이크는 무시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부품이라도 원가절감이 필요합니다.
리어 허브베어링 어셈블리입니다.
뒷바퀴의 경우 브렘보 브레이크를 끼우려면 디스크로터 커버를 처리해야 하는데 이게 싫은 나머지 제네시스 쿠페 브렘보용 커버를 같이 주문했습니다.
나. 봉인되어있고 출근전에는 열지말라고 하셔서 그냥 박스 사진만 남겼습니다.
브레이크 슈와 통합된 리어 디스크 로터 커버입니다.
따라서 가격이 약간 높은 편입니다.
이걸로 바꾸면 처리할 필요가 없다.
너클 고정용 새 볼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브레이크패드 소음방지 그리스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브레이크액은 브렘보입니다.
두 번째 접시입니다 정통 접시의 가격은 상대적으로 높으며 모두 저렴한 발레오 평화 제품입니다.
물론 새 고정 나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브레이크를 교체하려면 호스를 빠뜨릴 수 없으며 10년 이상 닳은 새 호스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호스 고정 볼트. 브레이크 호스 개스킷. 이것은 후방 구동축 고정 너트입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사진에 남길 수는 없지만 바로 위에 장착된 플렉스 커플러(일명 연탄) 2개와 벨로우즈, 방열판을 교체할 예정입니다.
준비 작업은 끝났고, 남은 건 한 가지.. 이 작업으로 제네시스 쿠페 복원은 약 90% 완료되었습니다.
나머지 10%는 천천히 해야 합니다.